.. 추심에 대해 두려워 마십시요.
전 연체 세달째입니다.

각 카드사별로 천이삼백의 연체를 가지고 있구요.(엘지 남편과 제것,신한,삼성 남편과 제것)
삼백정도씩 두군데(비씨, 수협)
그리고 보험쪽에서 이삼백있습니다.

1. 연체 한달..

모든 채권사가 연체 통보및 언제 갚을지 물어봄...이 때 아예 정직하게 얘기하면 모든 절차가 빨라집니다. 괜히 일주일있다가 갚겠다. 며칠있다가 전화해라..하면 피차 피곤하지요..

지금 다른 카드도 모두 연체중이고 당장 몇백만원 갚을돈 없다고 하세요..눈치 빠른 담당자는 아예 대환 요구부터 하더군요.(엘지같은)

한달 후반에 오면 보증인 세워 대환요구합니다.여기까지는 상냥한 아가씨들(?) 목소리입니다.

엘지 : 하루에 두세번 꼭 전화 옵니다. 전화 통화 해 놓고도 오후에 또 합니다.
국민, 신한, 비씨등 은행권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이 상황에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일단 카드대금이체하던 통장의 돈 모두 빼서 자신이 한번도 거래 한 적 없는 은행통장에 넣습니다.

전 공과금이나 기타 보험자동이체까지 열개가 넘게 자동이체 연결된 통장 다른 통장으로 옮기느라 전화비 좀 나왔습니다.

그리고 장기간 버틸 것을 대비해서 자신의 부동산이나 자동차등(물론 포기할 것이라면 상관없지만) 모두 명의 변경하세요.

그러자면 미혼인 동생이나, 친한 친구에겐 말씀을 해야 겠지요.

2. 연체 두달째
두달째 후반부에 가면 남자직원들이 전화하기 시작합니다. 태도가 조금 변하지요..전액 상환하면 연체이자 전부 깍아준다고 합니다. 얼마나 좋습니까? 하지만 결정적으로 돈이 없습니다.

보증인 없으면 무보증 대환하라고 합니다. 맘이 흔들리지요. 하지만 연체이자가 맘에 걸립니다.

엘지, 삼성: 꾸준히 하루에 한 번 전화옵니다. 잘 받다가 한 이틀정도 안 받습니다. 그럼 핸드폰으로 전화해서 자신을 위장합니다. 가끔 속기도 해서 전화 받습니다.

국민, 비씨,수협 : 금융권은 아무래도 월요일에 전화 하면 끝입니다.
그 후 삼일정도는 편합니다.

3. 연체 세달째
연체이자 모두 깍아주고, 무보증 대환하자고 합니다. 가끔은 신불자 등록한다고 협박도 하지만, 아직까지 등록 안 되었습니다.

하지만, 곧 등록 되겠지요. 여기서 많은 분들이 맘이 약해지셔서 대환하시는 걸로 압니다. 금액이 적다면(이삼천정도) 소득에 따라 대환하셔도 괜챦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천이상 되시는 분들 대환하시면 한달에 들어가는 돈이 장난 아닙니다. 1200만원 48개월 대환해서 한달에 30만원씩 들어갑니다. 총 1440만원 갚는 겁니다.
딱 사천이면 한달에 백이십만원씩 들어가겠지요...

절대 하지 마십시요. 내 재산 모두 돌려놓고 통장 따로 만들어 놓으면 신불자도 아무 상관없습니다. 대환 하지 말고 계속 버티셔야 합니다.

금액이 작아 대환을 하실 분은 대환 수수료 요청할 껍니다.
천만원에 사십만원정도 하는데요. 돈 없다고 하시면 십만원이라도 가져오라고 합니다. 지금 점심값도 없는데 하지만 대환은 꼭 하고 싶다고 하세요....그럼 수수료 한푼도 안 받습니다.


4. 연체 네달이후>>>>>>
아직 겪어보지 못해 모릅니다.
하지만 제가 공부한 바에 의하면 신불자 등록한 후에 이관한다고 하더군요.(미래신용등으로 옮겨가는 것이겠지요)

정확치 않지만, 담판짓기가 더욱 수월해 진다고 합니다.

이들도 채권금액의 몇십퍼센트로 채권을 구입하기 때문에 자신들 손해 안 볼만큼만 받는 것이지요..

목돈 만들어서 돈들고 찾아가 이거 받으려면 받고 아님 더 기다리라고 말하는 겁니다. (사실 이렇게 하면 안 되겠지요..이러쿵 저러쿵해서 하면 차근차근 호소하면서 말해야지요)

전 국민카드사의 담당자가 남편에게 카드연체에 대해 다 말해 버리는 바람에 금감원에 불법추심으로 글까지 올렸습니다.삼성카드는 홈페이지에다가 일요일아침에 전화했다고 올렸구요.

제가 이 카페나 인터넷등을 통해 공부하지 않았다면 이것이 불법인지 어떻게 알았겠습니까?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부디 잠깐이라도 인터넷에 접속하신 분이 있다면 꼬~~~옥 게시판을 정독하세요..맘이 편해지실 껍니다.

일단 맘이 편해야 가정도 지키고, 돈도 법니다.
저도 부채가 남아 있지만, 지금 맘 무지하게 편안합니다. 앞으로 어떤 식으로 추심이 들어올 것인지를 알고 있기 때문이지요.

전 앞으로 열심히 일해서 먹고 살고, 돈 모아서 빚 갚으면 됩니다.
전화나 문자메세지 오면 편안하게 받으세요. 돈 갚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안 되고 이렇게 계속 전화하시면 제가 일을 할 수가 없다구요. 일 못하면 돈 못 갚지 않습니까? 아님 여자분들같은 경우는 몸 아프다고 하세요. 아파도 먹고 살려고 이렇게 일한다고 하세요.

추심하는 직원들도 사람입니다. 다 죽어가는 목소리로 호소하는데, 어느 정도 하다가 멈춥니다. 어떤 사람은 격려의 화이팅까정 해 줍니다.

힘내세요. 우린 죄인이 아닙니다. 다만 경제적으로 어려울 뿐이지요...
화이팅....
==================================================================
더 궁금하시거나 상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신용회복길잡이 무료상담실(서초법원앞) : 02-911-8372 (911파산처리)
1:1전화상담/비공개상담/자료실 : http://dosanhelp.com
선배들의 노하우/많은자료 카페 : http://cafe.daum.net/dosanhelp

블로그 이미지

911파산닷컴

회생파산 전문 변호사 무료상담 02-911-8372(911파산닷컴), http://www.911pasan.com/

,